따라만 하면 무조건 외워지는 기적의 4단계 학습법
* '기억상자'는 2024년 12월 31일부로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따라만 하면 무조건 외워지는 기적의 4단계 학습법!
토익 시험에서 고득점을 올리기 위해서는 청취, 문법, 독해 등 여러 분야의 학습이 골고루 뒷받침되어야만 한다. 하지만 이러한 분야의 뿌리는 모두 단어로부터 출발하고 있다. 단어를 모르고서는 어떠한 분야의 토익 학습도 의미가 없다. 따라서 단어의 뜻을 제대로 이해하는 힘이야말로 토익 고득점을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요소이다. 하지만 시중에 많은 단어 책들이 나와 있지만 대부분 주제별이나 알파벳순으로 분류만 해놓았을 뿐, 어떻게 외우라는 방법론을 제시한 책이 거의 없다. 설사 그러한 책이 있다 하더라도 제대로 검증이 안 되었을 뿐만 아니라 비효율적인 측면이 많아 오히려 수험생들의 혼란만 부추기고 있다.
〈시나공 토익연구소〉에서는 약 3년여 간의 시간을 들여 수십 명의 연구진이 지난 10여 년간 출제된 토익 단어를 철저히 분석하여 시험 출제 빈도순으로 추린 후 〈시나공 토익연구소〉가 고안한 무조건 외워지게 하는 4단계 학습법에 적용하였다. 따라서 이 책에서 하라는 대로만 따라하면 암기의 고통 없이 그냥 토익 단어가 술술 외워지는 기적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1. 저절로 외워지는 4단계 암기방식 도입
일단 이 책에서 기본적으로 제시한 단계는 3단계까지이다. 3단계까지만 소화해도 단어들이 무조건 외워지며, 마지막 4단계는 몇 년이 지나도 잊어버리지 않는 장기기억 단계로 설정되어 있다. 따라서 토익 시험만을 위한 대비가 아니라 향후에도 잊어버린 영단어를 또다시 외워야 하는 부담에서 확실히 벗어날 수 있다.
2. 지난 10여 년간의 토익 출제단어 완벽 분석
신 유형 시험을 포함하여 지난 10여 년간 토익 시험에서 가장 빈번하게 출제된 2,000개의 단어들을 빈출 순서대로 제시하였고, 이와 별도로 고득점을 위한 4,000개의 단어와 2,625개의 숙어를 수록했다.
3. 단어뿐만 아니라 독해의 노하우까지 공개
이 책은 단어 암기의 노하우만 담겨 있지 않다. 결국 단어를 외우는 이유는 청취, 문법, 독해를 잘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과정이기 때문인데, 이 중 수험생들이 가장 애로점을 안고 있는 독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독해의 노하우까지도 알려주고 있다. 단어를 외운 후 그 단어의 예문을 이 독해법으로 학습해 나가다보면 독해에서도 분명한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다.
ㆍ지은이 시나공토익연구소
독자의견 남기기